본문 바로가기

대구 (Daegu)

[대구,중구] 고우니

 

요약

1. 대구 유일의 우니 전문점.

2. 음식에 대한 철학이 있고 맛도 있다.

3. 기념일 날 방문하기 좋을 듯.

4. 분위기는 아늑하다. (너무 시끄러우면 주의를 준다.)

 

*평점 - 8/10


갓포호산의 해수우니와

 

[대전,유성구] 갓포호산

요약. 1. 전반적으로 가격대는 좀 있지만 맛이나 이런 건 괜찮음. (스시호산에 나오는 츠마미(술안주)가 대부분 있다.) 2. 분위기는 깔끔하고 서비스는 좋음. 3. 해수우니와 모츠나베는 앞으론 안

zenith.tistory.com

 

시장스시의 우니

 

[대전,서구] 시장스시 (사시미편)

요약. 1. 참치 질은 좋고 양도 많다. (하지만 뱃살위주라 쉽게 질린다) 2. 캐쥬얼한 분위기의 참치집 3. 5만원 가격대는 있는 편이니 감안하고 방문하는게 좋을 듯. 4. 나쁘지 않은데 스시많큼 강렬

zenith.tistory.com

 

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하지 못한 것이 마음에 걸린다. (어쩔수 없다. 실제로 그랬으니까)

그래서 대구에 있는 우니 전문점을 한 군데 소개하고자 한다. (우니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집)

지난겨울에 다녀온 후기다.

고우니는 대구에 아마 유일한 우니 전문점인 것으로 알고 있다. 이날은 군대를 가는 친구들을 배웅해 주기 위한 자리였는데 좀 맛있는 것을 대접하기 위하여 고우니를 방문하였다.

가게 내부는 테이블 3개에 바좌석이 4석 정도? 그리고 바에 붙은 테이블 하나가 있었던 것 같다. 미리 예약을 한 후 방문하였다.

메뉴를 살펴본 후 우리는 우니 + 단새우 (2.6) + 면 (2.4)를 주문했다. 너무 오래전이라 어디 우니인지 기억이 안 나는데 일단 북해도 산은 아니었다. (우니도 종류가 많지만 뭐 제일 유명한 홋카이도, 캘리포니아, 사할린, 칠레, 캐나다 정도를 먹어보았다. 칠레산을 제외하고는 다 내 입맛에는 잘 맞았다.)

 

이와 같이 드라이아이스 위에 우니가 나온다. 가격이 아마 5만 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양도 상당히 많이 준다. 우니를 몇 종류를 같이 먹어본 적이 한번 있는데 먹을 때도 상품은 서로 구별하기가 어려웠다. 미묘한 단맛과 끈적임 차이 정도... 여하튼 이날 먹었던 우니는 쓴맛과 비린내가 없는 입에 촥 감기는 맛이었다.

익숙한 우니 감태 아마에비 조합으로 먹기 위해 주문한 단새우. 약 10마리 정도가 나오고 머리는 따로 먹기 좋게 튀겨주신다. 새우 오도리에 금가루가 뿌려져있는데 미관상 말고 어떤 의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맛있는 조합이다. 맛없을 수가 없다. 여러 번 먹었다. 스시야를 가도 한점씩 밖에 못 먹는데 내 입이 오랜만에 호강했다.

이게 ‘면’이다. 우니를 활용한 오일 파스타이다. 맛이 괜찮다. 뭔가 꾸덕꾸덕한 크림 파스타와는 좀 다른 맛이다. 일행도 잘 먹었다.

원래 블로그를 하기 위하여 찍어둔 사진이 아니라 그런지 사진의 퀄도 좀 떨어지고 정보가 좀 부족하다. 하지만 분위기, 맛, 그리고 셰프의 철학 모두 갖추어진 집이다.

가게에 화이트 와인도 다량 준비되어 있던데 좋은 날 함께 하고 싶은 사람과 방문해도 좋을 가게이다.

 

 

 

 

Daegu go uni special restaurant

'대구 (Daegu)'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수성구] 밀밭에서  (2) 2021.08.06
[대구,중구] 부산안면옥  (0) 2021.08.06
[대구,수성구] 맥  (0) 2021.08.05
[대구,동대구] 이스트게이트  (0) 2021.08.05
[대구,중구] 벙글벙글찜갈비  (0) 2021.08.05